악양초, 오후 학생 집중돌봄교실 운영
본문
악양초, 오후 학생 집중돌봄교실 운영
요일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매일 2시간 운영
악양초등학교(교장 김경생)는 돌봄교실 학생들이 안전하게 머물 수 있도록 바닥재, 자석칠판, 블라인드, 붙박이장 등 시설·환경을 개선하여 보다 내실 있는 돌봄교실 공간을 마련하게 되었다.
또한, 학생·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질 높은 활동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요일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매일 2시간 운영하고 있다. 농촌지역 학교 여건은 강사 수급이 어려운 점이 있었으나 기존 돌봄 특기적성 프로그램 중 학생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은 우수한 강사 중심의 프로그램개설로 학교와 본교 학생의 특성을 잘 이해하는 경험 많은 강사로 (월)바이올린, (화)인성탐험대, (수)우쿠렐레(오카리나포함), (목)공예, (금)책놀이와 태권도(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인성탐험대 프로그램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협력 매칭하여 참여 학생에게 더불어 함께 하는 돌봄공동체로 나와 다른 타인을 배려하며, 소통, 존중, 공감, 자기표현 등 인성 주제별 세부 요소에 맞춘 체험 교육으로 놀이하며 배우는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학생 만족도가 높다.
바이올린 등 1인 1특기 적성을 개발하고자 농어촌 산간 지역에서 그동안 체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작은 밑거름의 씨앗이 뿌려지는 올 2025학년도는 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 1~2학년 학생이 졸업할 때까지 ‘꿈과 배움이 자라는 나누리+행복 교육’의 철학에 맞는 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이 지속 가능하도록 학부모, 학생 및 전교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소통하며 운영하고 있다.
2학기에는 학예회 기간에 학부모,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 및 본교 교직원들을 초대하여 그동안의 결실을 보여 줄 수 있는 기회가 하루속히 오길 기대해 보며 2025학년도 한 해 ‘더욱 더 사랑으로 보듬고 칭찬으로 격려하는 악양초 돌봄교실’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