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남중, 한양대학교 농어촌 주니어 공학교실 운영 > 스포츠/교육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교육

금남중, 한양대학교 농어촌 주니어 공학교실 운영

12시간 27분전 6 0 44호

본문

20e6a29a855bddb5e061a0f4b2642598_1746773493_5952.jpg
 


금남중, 한양대학교 농어촌 주니어 공학교실 운영

429, 한양대학교 청소년과학기술센터 연구진 초청


 

금남중학교(학교장 박종태)429(), 한양대학교 청소년과학기술센터 연구진을 초청하여 농어촌 주니어 공학교실을 전교생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과학교사 김영아 선생님이 기획·준비하여, 학생들이 교과과정과 연계된 다양한 공학 기술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융합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한양대학교 소속 강사진들은 학년별 수준에 맞는 체험프로그램을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1학년은 양수발전 원리를 활용한 비눗방울 장치 만들기마이크 제작’, 2학년은 광학 원리를 이용한 저금통 제작초음파 가습기 제작’, 3학년은 블루투스 스피커 제작무선 통신 장치 만들기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직접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로봇공학, 광학, 무선통신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과학기술을 생활 속 사례와 함께 배우며,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특히 평소 농어촌 지역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첨단 과학 실습 활동이 진행되어 참여 학생들과 교직원 모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종태 교장은 지도하는 교사의 열정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었다이런 기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열정을 키우고 자신의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